울산시, 수소전기차 수용성 확대 ‘적극’
울산시, 수소전기차 수용성 확대 ‘적극’
  • 송명규 기자
  • 승인 2020.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말까지 울산역서 수소전기차 등 전시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소전기차와 충전소를 보유한 울산시가 수소경제 활성화와 수용성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울산시는 오는 12월말까지 케이티엑스(KTX)울산역사 내에서 수소전기차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가 한국수소산업협회, 현대자동차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수소전기차 및 수소전기차의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수소전기차와 수소연료전지 발전 기자재 등이 전시되고 구매 시 보조금, 세제 및 요금감면 혜택 등 울산시의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사업과 관련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우려로 인해 잠정 보류 중이지만 수소전기차를 직접 보고 수소전기차의 원리와 장점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계획 중이다.

울산시의 관계자는 “최근 들어 수소전기차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수소전기차를 자주 보면서도 수소전기차라는 걸 모르거나 일반 전기차 중 하나라고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시민들에게 수소전기차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우리 주변에 수소경제가 얼마나 가까이 다가와 있는지 실감할 수 있도록 하고자 전시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지난 2014년부터 수소전기차 보급을 시작해 지난달 27일 기준 1,667대의 수소전기차를 보급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소전기차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수소충전소 역시 전국에서 가장 많은 6개소로 전국 37개 수소충전소 중 16%가 울산에 있다.

이달 말 투게더 충전소(여천오거리 인근), 덕하공영차고지 충전소(덕하공영차고지 내) 등 수소충전소 2개소가 추가 준공되고 연말까지 3개소가 착공에 들어가는 등 내년 총 11개소의 수소충전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울산시는 지난 2월13일부터 ‘2020년도 수소전기차 보급사업’을 시작해수소전기차 구매 시 3,400만원(국비, 시비)의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수소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http://www.ulsan.go.kr, 공고→고시공고)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울산시 에너지산업과(229-6484) 또는 콜센터(12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