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 정우식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상근부회장
[창간축사] 정우식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상근부회장
  • 투데이에너지
  • 승인 2020.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생E 경제체제 전환 서둘러야
▲정우식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상근부회장
▲정우식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상근부회장

[투데이에너지] 에너지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정론보도를 위해 힘쓰시는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투데이에너지가 22주년을 넘어 100주년을 맞이하는 날까지 날로 번창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태양광과 재생에너지 산업을 둘러싼 가짜뉴스가 판치는 시대에 정론직필을 통해 우리 사회의 내일을 위해 노력해오신 귀사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은 인류의 삶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전염병의 확산뿐만이 아니라 호주의 대형 산불,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질병 등은 기후위기와 분명한 연관이 있습니다.

수많은 과학자들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재생에너지 경제체제로의 전환을 서두르지 않는다면 미래세대에게 주어질 환경은 더욱 어려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는 재생에너지 경제체제로 전환할 때입니다.

코로나19 이후 세계 경제의 불황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우리는 코로나19 대응을 선도적으로 수행한만큼 이후에 닥쳐올 경제 위기 또한 위기를 기회삼아 극복해야 합니다.

이제 우리는 한국형 그린뉴딜을 반드시 성공해야 합니다. 재생에너지 경제체제로의 전환을 위해 한국태양광산업협회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2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