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밀라노에 오픈한 LG전자 ‘시스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1층의 리셉션 홀은 비디오 아트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컬럼형 냉장고가 조화를 이룬다.
이탈리아 밀라노에 오픈한 LG전자 ‘시스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1층의 리셉션 홀은 비디오 아트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컬럼형 냉장고가 조화를 이룬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유럽에서는 처음으로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쇼룸을 열고 빌트인 본고장인 유럽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현지시간 22일 이탈리아 밀라노의 피아차 카브르(Piazza Cavour) 광장에 지상 2층, 지하 1층, 연면적 1,100m² 규모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밀라노 쇼룸을 오픈했다. 쇼룸 인근의 브레라 구역(Brera District)은 유동인구가 많은 관광명소다.

LG전자는 2018년부터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유럽 빌트인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유럽 명품 가구사 ‘불탑(Bulthaup)’, ‘발쿠치네(Valcucine)’, ‘아클리니아(Arclinea)’ 등과 협업하고 있다. 이들 회사는 유럽 주요 국가에 300여 개가 넘는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유럽은 주방 면적이 좁아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고객들의 니즈로 가전과 가구를 일체감 있게 설치할 수 있는 빌트인에 대한 수요도 높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유럽 빌트인 시장은 2019년 기준 약 209억달러 규모이며 글로벌 시장 가운데 38%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밀라노 쇼룸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논현 쇼룸,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EDC(Experience and Design Center)’에 이어 세 번째다.

LG전자 빌트인/쿠킹영업담당인 노영호 상무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혁신적인 성능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밀라노 쇼룸을 통해 빌트인 본고장인 유럽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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