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송천 LPG수소충전소, 27일 상업운전 돌입
전주송천 LPG수소충전소, 27일 상업운전 돌입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0.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넷, 전주 도심 오픈 첫 복합 수소충전소
하이넷이 전주 덕진구 송천동 소재 수소충전소 준공을 마치고 본격적인 상업운전에 들어간다.
하이넷이 전주 덕진구 송천동 소재 수소충전소 준공을 마치고 본격적인 상업운전에 들어간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수소에너지네트워크(주)(이하 ‘하이넷’)가 전주 덕진구 송천동 소재 수소충전소 준공을 마치고 27일부터 상업운전에 들어간다.

하이넷은 26일 홍정기 환경부 차관, 우범기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김승수 전주시장,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 정복철 전북지방환경청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이넷 전주송천 수소충전소’ 오픈 기념행사를 가졌다.

전주송천 수소충전소는 LPG충전소와 주유소를 같이 운영하는 복합충전소로 하이넷의 두 번째 복합충전소가 될 예정이다.

첫 복합충전소는 대구성서 충전소로 CNG충전소와 같이 운영하고 있다.

복합충전소는 LPG, 주유소, CNG사업자가 수소충전소와 충전인력을 공유함으로써 운영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하이넷은 향후 10년간 수소충전소 안정적인 운영 및 유지보수를 담당한다.

이에 수소충전소를 운영하는 전문 인력을 육성함은 물론 앞으로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사전 유지 점검을 강화하고 고장 발생 시 한층 신속하게 대응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수소차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복합충전소의 활성화를 통해 민간사업자의 자생력 확보를 도모함으로써 전주시의 수소차 및 수소충전소 보급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전주송천 LPG수소충전소의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주 6일동안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하루 12시간 운영할 예정이다.

승용차, 버스 모두 충전이 가능하고 승용차의 경우 하루 평균 60대, 버스는 12대를 충전할 수 있다.

승용차 넥쏘 기준 시간당 5대 충전이 가능하고 충전시간은 대당 3~6분 정도 소요되며 수소판매가격은 kg당 8,8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