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폐자원에너지 정책·기술 포럼 위원회(위원장 서용칠)가 오는 2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4차 폐자원에너지 정책·기술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폐자원의 최신 열화학적 에너지화 기술’을 주제로 전문가 발표 및 패널토론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재확산 방지를 위해 포럼 현장에는 사전에 등록한 최소 인원만 참석하며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도 진행한다. 

중계는 YouTube(유튜브) 폐자원에너지 정책·기술 포럼 채널과 카카오TV를 통해서 진행되며 해당 사이트에서 폐자원에너지 정책기술포럼을 검색하면 27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오세진 한국지역난방공사 부장은 최근 화재가 되고있는 그린뉴딜 사업과 관련된 ‘그린뉴딜과 폐자원 에너지 실증사업’이라는 발표를 진행한다. 현재 계획중인 에너지화 사업을 살펴보고 그 진행방향과 기대효과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권성안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박사는 국내외 관련 기술에 대해 ‘열화학적 에너지화 R&D 추진현황 및 방향’을 발표한다. 

구재회 고등기술연구원 박사는 ‘폐자원가스화 합성가스 활용기술’을 주제로 현재 합성가스 기술이 어디까지 와 있는지 앞으로의 가능성은 어떤지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세천 공주대학교 교수는 ‘폐플라스틱 열분해 액화기술의 동향 및 전망’을 주제로 강연, 코로나19로 증가한 폐플라스틱의 에너지화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패널토론은 윤용승 고등기술연구원 부원장이 좌장을 맡아 주제발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며 김성수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박사, 이은도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수석연구원, 이협희 (주)바이오테크서비스 대표가 참여해 각자의 의견을 공유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