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쎌틱에너시스 슬림 온수매트 보일러부.
대성쎌틱에너시스 슬림 온수매트 보일러부.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의 온수매트가 다량 출시되고 있지만 나에게 꼭 필요한 기능만을 갖추며 조작이 간편한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다.

■ 온수매트, 핵심은 전자파
온수매트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전자파 때문이다. 전기매트와는 달리 열선 없이 온수가 순환되며 온도를 높이는 구조이기 때문에 일반 전기매트와 비교해 전자파 걱정을 조금은 덜 수 있다. 소비자들이 온수매트 구입 시 EMP인증을 확인하면 된다. EMF인증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에서 전기장과 자기장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고 인증해 부여하고 있다.

■ 취침 시 사용, 소음 여부도 ‘관건’
숙면을 위해 ‘소음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BLDC모터가 내재된 온수매트는 자연순환식 온수매트와 비교해 더욱더 빠른 온수 순환으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지만 비교적 소음이 크다는 것이 단점이다. 따라서 빠른 온도 상승과 동시에 소음이 적은 제품을 찾는다면 저소음 기술을 갖춘 BLDC모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각종 안전 기능 꼼꼼히 따져야
온수매트는 어르신, 아이들도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각종 안전 기능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특히 과열을 방지하는 과열 센서는 필수적이다. 최근 출시되는 온수매트는 3중으로 과열을 감지하는 3중 과열 센서가 내장돼 있기도 하며 이 경우 어르신이나 아이들도 저온 화상 등의 우려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일러 제조 전문 대성쎌틱에너시스(대표 고봉식)는 적은 전자파, 저소음, 안전이라는 세 가지 특장점을 갖춘 독자적 기술력의 프리미엄 슬림 온수매트를 출시·판매하고 있다. 조작 방법이 간편해 남녀노소 사용이 편리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