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전자 ‘셰프 멕시코’ 제품.
위니아전자 ‘셰프 멕시코’ 제품.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위니아전자(대표 안병덕)가 멕시코에 전자레인지 21만대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대유위니아그룹의 해외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위니아(WINIA)는 이번 계약으로 현지 최대 프로모션 축제 기간이라 불리는 ‘부엔핀’ 기간을 전후로 증가하는 현지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12월까지 대형마트 월마트와 코펠(Coppel), 엘렉트라(Elektra)를 비롯해 멕시코 현지 내 전 할인점, 양판점, 백화점 등 주요 유통 채널을 통해 총 21만대를 공급한다.

위니아전자는 지난해 6월 멕시코 현지 전자레인지 시장점유율 59% 달성 이후 9월 기준 올해 누적 점유율 또한 57% 내외, 9월 한 달은 70% 이상을 장악하기는 등 현지 1등 브랜드로 시장을 이끌고 있다.

장세훈 위니아전자 멕시코 총괄 법인장은 “철저한 시장 조사와 꾸준한 기술 개발로 이룩한 현지화 제품으로 시장 1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라며“ 중남미 대표 시장인 멕시코에서 메이드 인 코리아인 위니아의 명성을 드높이겠으며 이를 바탕으로 중남미 전역까지 점유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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