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公, E분야 中企 혁신성장 지원 강화
가스公, E분야 中企 혁신성장 지원 강화
  • 박병인 기자
  • 승인 2020.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E 공기관, 협업 중소기업 기술마켓 구축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가 에너지분야 중소기업 기술개발 및 우수제품 조기 상품화를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을 구축했다.

가스공사는 28일 대전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에서 한국전력, 한국남동발전,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에너지공단, 지역난방공사 등 13개 에너지 공공기관과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개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안일환 기획재정부 제2차관,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을 비롯한 각 기관장, 중소기업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은 기획재정부가 가스공사 등 14개 에너지 공공기관과 협업해 구축한 중소기업 지원 온라인 동반성장 통합 플랫폼이다.

이번 기술마켓은 각 공공기관이 시행 중인 중소기업 연구개발 협력·기술 이전·판로개척 지원 사업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해 중소기업의 정보 접근 편의성 향상 및 공공기관과 중소기업 간 소통 활성화를 꾀했다.

또한 우수 중소기업 개발품에 대한 ‘혁신성 평가’ 제도를 도입하고 정부 공공성 평가 통과 시 ‘혁신제품’으로 지정해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이 수의계약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함으로써 중소기업 기술개발 제품의 조기 상품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채희봉 사장은 “앞으로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을 통해 교류·협력의 소통 창구를 구축하고 기술개발부터 구매 및 활용, 판로개척으로 이어지는 가스공사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고도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