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효주 기자] GS칼텍스(대표 허세홍)가 주유소를 상업용 부동산으로 개발하면서 도심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기존 주유소를 전기차와 수소차 충전을 물론 마이크로 모빌리티와 물류, F&B 등이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 충전 공간으로 변화시켰다.

GS칼텍스는 30일 서울역 인근의 역전주유소 부지에 13층 규모의 상업용 복합시설 ‘에너지플러스(energy plus) 서울로’를 개발하기로 하고 첫 삽을 떴다.

‘에너지플러스 (energy plus) 서울로’에는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에너지플러스 허브’와 공유 오피스,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서고 도보고객의 접근이 용이한 2~4층을 서울로와 인근 공원의 녹지를 이어받는다는 개념의 ‘도시거실’로 설계했다.

또한 차량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앞으로 뛰어난 입지와 상권에 자리한 ‘도심형 주유소’를 복합시설로 개발함으로써 석유제품 판매는 물론 부동산으로서의 상업적 가치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GS칼텍스는 지난 5월 ‘H강동수소충전소lGS칼텍스’를 오픈하면서 수도권 최초로 휘발유·경유 주유와 LPG·전기·수소 충전 등 모든 연료 공급이 가능한 융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을 선보이는 등 모빌리티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GS칼텍스의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라며 “GS칼텍스의 Off-line network에서 고객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