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公, 2020 KOGAS 동반성장 포럼 개최
가스公, 2020 KOGAS 동반성장 포럼 개최
  • 박병인 기자
  • 승인 2020.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개 협력사와 신사업 논의·기술개발 세미나 등 소통·교류 한마당
2020 KOGAS 동반성장 포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 KOGAS 동반성장 포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12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선두전자 등 38개 중소협력사와 함께 ‘2020 KOGAS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승 경영관리부사장을 비롯해 가스공사 및 중소협력사 임직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초청 강연 △우수 협력사 대상 감사패 수여 △수소·LNG 벙커링 등 신사업 추진현황 발표 △기술개발·판로지원 세미나 △협력사 우수제품 전시·구매상담회 등이 진행됐다.

가스공사는 2012년부터 매년 중소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 사업 추진현황 및 애로·건의사항 등을 논의하는 ‘동반성장협의회’를 가져왔으며 올해에는 강연, 세미나, 전시·구매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해 종합적인 소통·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에 ㈜동산밸브 등 9개 중소협력사는 가스공사가 마련한 전시회장에서 자사 기술개발 우수제품을 전시·홍보하고 가스공사 구매부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실시하는 등 그간 코로나19로 위축됐던 판로활동에 모처럼 활기를 되찾는 기회를 가졌다.

가스공사의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은 중소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의 의미를 되짚어 보고 상호 소통과 협력으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좋은 계기”라며 “앞으로도 가스공사는 창업, 기술개발, 판로지원 등 전 주기에 걸쳐 중소협력사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