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발전교육원이 주관하고 한국남동발전·한국중부발전·한국서부발전·한국남부발전·한국동서발전이 주최하는 ‘발전기술컨퍼런스 2020’이 오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발전 5사 및 전력 관련사 간의 정보교류와 기술력 함양을 위한 지식의 장이 될 발전기술컨퍼런스 2020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발전기술, 새로운 변화를 위한 도전’을 의미하는 ‘Challenge 4 Change’를 주제로 진행된다.

발전기술컨퍼런스는 발전산업 종사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발전산업의 성장을 위해 발전회사 우수 운영사례를 공유하며 제작사와 연계한 발전설비의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 및 신기술 교류 등을 통해 대한민국 발전기술의 일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 컨퍼런스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7일 오전 10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후 홈페이지 내 업로드 된 △발전기술 △환경·안전 △신재생 △4차산업기술 총 4개 분과 23건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발표 영상 시청 후에는 분과별 댓글을 통해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참가자 간 자유로운 운영사례 공유와 소통이 이뤄진다. 

개회식은 오는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인공지능 사회자의 안내 멘트에 따라 ‘Challenge 4 change’를 주제로 한 홍보영상과 이충호 한국발전교육원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호빈 한국발전교육원 이사장의 축사가 이어진다. 

이후 제9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시사점 및 전력산업 전망을 주제로 유승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기조 강연 후 지난 8월부터 2달간 한국발전교육원에서 주관한 교육과정 기획 분야, 교육원 이용수기 분야의 콘텐츠 공모전의 시상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기간 내 홈페이지 내에서는 한국발전교육원의 대전 이전에 대한 홍보 자료와 2020년, 2021년의 교육 일정표를 볼 수 있으며 한국발전교육원 주관으로 진행한 콘텐츠 공모전 중 ‘빈칸 넣기 부문’에 대한 투표 참여가 진행된다.

특히 컨퍼런스 참가자를 위해 준비한 부대행사인 ‘Power Tech 톡&쇼’는 실시간 양방향 소통 플랫폼 ‘땡기지’어플 활용해 진행된다. 

오는 30일부터 4일간 12시 40분부터 생중계되며 문제 참여 및 실시간 댓글 소통은 어플을 통해 가능하며 분과별로 푸짐한 상품 및 추첨을 통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충호 한국발전교육원장은 “올해 주제인 Challenge 4 Change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를 위해 현시대가 요구하는 방향을 설정하고 나아가야 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라며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한계가 있지만 발전기술의 역량을 공유하고 효과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컨퍼런스 참가 등록신청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https://www.kptc2020.co.kr)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사전등록 및 문의는 운영사무국(070-7688-314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