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는 24일부터 26일까지 죽변면 해심원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관리 수칙 준수 하에 ‘행복한 맛남, 2020 한울본부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를 개최했다.

한울본부 직원 및 가족으로 구성된 한울원자력봉사대가 울진군새마을회와 울진군여성단체협의체 등 지역 단체와 함께 3일에 걸쳐 정성으로 버무린 김장김치 약 3,600포기는 행사 마지막 날인 26일 울진군이장연합회의 도움으로 울진 관내 취약계층 1,000가구와 복지시설 5곳(울진군노인요양원, 평해노인요양원, 엘요양원, 인덕사랑마을, 영신해밀홈) 등에 전달됐다.

또한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에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불어넣고자 행사장에 김장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한울원자력봉사대와 주민들이 한 데 어울리는 자리도 마련했다.

이종호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소통과 행사에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봉사자들이 정성으로 담은 김장김치를 받은 지역 주민들이 이웃 사랑을 느끼며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울본부는 앞으로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