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協·코원 E/S, ‘제12회 도시가스 봉사의 날’ 개최
도시가스協·코원 E/S, ‘제12회 도시가스 봉사의 날’ 개최
  • 박병인 기자
  • 승인 2020.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필품 담은 ‘행복 Kit’ 200개 제작 취약계층 전달
행사에 참여한 한국도시가스협회, 코원에너지서비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국도시가스협회, 코원에너지서비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송재호)와 코원에너지서비스(주)(대표 배명호) 임직원들은 지난 26일 ‘제12회 도시가스 봉사의 날’을 맞아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코원에너지서비스 T-Center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코원에너지서비스 후원으로 진행된 ‘봉사의 날’ 행사는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확대됨에 따라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코원에너지서비스 임직원과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쌀, 김치, 미역국 등의 생필품들을 담은 행복Kit 200개를 제작해 송파구 공급권역 내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을 했으며 독거 어르신 4가구에는 코원 송파동부서비스센터에서 가스렌지와 가스차단기를 각각 설치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배명호 코원에너지서비스 대표는 “도시가스 업계는 매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관련 행사가 축소 운영된 것에 대한 아쉬움이 남는다”라며 “행사가 축소됐다고 우리의 온기가 식어서는 안되며 지속적으로 취약계층에 대해 관심과 지원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도시가스 봉사의 날 행사는 국민 대표연료로 성장한 도시가스업계가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시작한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서 2009년에 처음 시작해 가스기기(보일러, 가스렌지) 교체 및 안전점검, 시설개보수, 김장김치 등 생활필수품 전달, 성금기탁 등의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제12회 행사는 지난 23일부터 12월6일까지 전국 34개 도시가스사 임·직원 750여명이 전국 2,100여 취약계층 가구와 118여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무상으로 도시가스 사용시설 점검 및 보수를 하는 등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한 자원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