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식 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장(좌)와 서정욱 티유브이슈드 대표가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완식 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장(좌)와 서정욱 티유브이슈드 대표가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투데이에너지 박효주 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지난 3일 시험인증 전문 글로벌 기업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 코리아(대표 서정욱)와 기술 및 정보교류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자동차 제작사 등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추진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각자의 사무실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국내·외 제작사의 한국․유럽 인증 획득 지원 △시험 시설 및 인증 인프라의 상호 협력 △자동차 배출가스, 연비 및 출력 등 성능평가 분야 인증, 시험 평가 △수소산업 및 전기, 에너지분야 시험평가 협력 △기술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연수, 세미나, 워크숍, 교육 등의 인적 교류를 약속했다. 

티유브이슈드(TÜV SÜD) 코리아는 독일 뮌헨사를 기반으로 전 세계 50개국 1,000개 이상의 사업장에서 2만5,0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시험, 인증,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한국에는 1992년 들어와 국내기업의 해외시장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석유관리원은 이번 협약으로 수입자동차 예비결함 확인 검사를 양사가 공동 수행하게 됨에 따라 사후관리를 보다 철저히 할 수 있어 국내 소비자 권익보호는 물론 대기환경오염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