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사)한국EMS협회는 에너지관리효율화 산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오는 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그린뉴딜 대응을 위한 에너지효율화 산업 성장 전략’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그린뉴딜 정책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공공기관과 에너지관리 분야 산업체에서(△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 △LS일렉트릭 △(주)그리드위즈 △(주)엔텔스 △(주)NX테크놀로지) 각 기관의 그린뉴딜 대응을 위한 정책, 제도, 기술에 대해 관련 산업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6개의 발표를 진행한다. 

EMS협회는 올해 (사)한국BEMS협회에서 기관명칭을 변경함으로써 에너지관리산업 범위를 확대해 지원하고자 하는 만큼 이번 세미나가 다양한 에너지산업체의 그린뉴딜 대응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병훈 EMS협회 사무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산업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점이지만 그린뉴딜 정책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며 “에너지관리효율화 산업이 그린뉴딜 시대의 핵심 산업으로 성장해 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협회에서 여러 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에 참석을 희망하는 산업체 종사자들은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