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지난 3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제25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열린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인증기업 포상 수여식’에서 ‘올해의 CCM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표창을 수상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 인증기업 포상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며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를 확산하고 소비자 권익을 증진하는 데 이바지한 단체와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표창장과 함께 우수기업을 상징하는 ‘CCM 프리미엄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는다.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인 삼천리는 2012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처음으로 획득한 이래 2014년, 2016년, 2018년에 걸쳐 4회 연속으로 인증을 받으며 진정한 고객감동 경영을 실현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아왔다.

특히 도시가스 업계 최초로 지하에 매설된 도시가스 배관 관리에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스마트배관망시스템을 구축해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환경을 조성했으며 언택트 시대의 흐름에 맞춰 카카오톡을 활용한 ‘삼천리톡’ 서비스와 ‘보이는 ARS’ 서비스 등 다양한 모바일 채널로 24시간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등 소비자 권익과 효용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아 이날 ‘올해의 CCM 우수기업’ 선정에 이르렀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AI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서비스 품질 혁신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앞장서며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