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웹사이트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장상과 인쇄사보 공공부문 편집 대상을 동시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커뮤니케이션 시상 축제로 국가기관 및 기업, 단체를 총망라해 우수하고 특별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선정하는 커뮤니케이션 부문 국내 유일의 시상식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장상을 수상한 한전KDN 홈페이지(www.kdn.com)는 빅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고객선호 콘텐츠를 우선 배치한 점을 높게 인정받았으며 '국민과 소통하는 온라인 채널’을 목표로 ‘대국민 소통채널’, ‘알기 쉬운 전력ICT 솔루션 서비스’, ‘사회적 가치 실현’ 등으로 에너지ICT를 알리고 있다.

또한 한전KDN 사보인 <KDN Life>는 ‘함께 만드는 우리 회사 사보’를 모토로 ‘한전KDN인들의 또 다른 역할’이라는 주제로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대 형성과 교집합 발견 등 상호존중의 기업문화를 만들어가는 소통 채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사내 소통뿐만 아니라 외부 독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코너를 증설해 대국민 소통채널로서의 중요한 역할을 인정받아 인쇄사보 공공부문 3년 연속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한전KDN의 관계자는 “공공기관으로서 대국민 소통은 기업의 성장과 함께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앞으로도 SNS 등을 연계한 사이트 운영과 웹진 신규 구축 등을 통해 한전KDN의 웹사이트와 사보가 국민과의 소통창구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