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어워드코리아 2020에서 공공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한 남부발전의 대표 누리집.
웹어워드코리아 2020에서 공공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한 남부발전의 대표 누리집.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의 대표 누리집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반응형 웹(Web), 다크 모드(Dark Mode) 등 사용자 배려가 돋보였다는 평이다.
  
남부발전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0(Web Award Korea 2020)’에서 대표 누리집이 공공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새로 구축되거나 개편된 웹 사이트(Web Site)를 대상으로 우수성 등을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 웹 사이트 평가 시상식으로 올해 17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447개 웹 사이트에 대해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사용자 환경,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지표에 대해 심사를 진행했다.

남부발전은 다양한 접속 환경에서 각기 최적화된 화면 제공과 향상된 검색 기능 및 바로가기 메뉴의 추가 등 사용자 중심 디자인으로 대표 누리집을 전면 개편해 사용자가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기존 발전소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친환경 에너지 사진과 따뜻한 감성의 손 그림 디자인을 사용하고 눈의 피로도를 줄이는 한편 시인성을 개선한 다크 모드를 적용하는 등 사용자를 배려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남부발전은 이번 개편된 대표 누리집을 통해 남부발전의 그린뉴딜 및 디지털 뉴딜노력 홍보는 물론 사용자와의 소통창구로 활용할 방침이다.

남부발전의 관계자는 “이번 누리집 개편은 회사 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주안점을 뒀다”라며 “향후 대화로봇 기능 추가 등 대표 누리집이 외부 고객과의 좋은 소통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