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가 DJSI Korea 12년 연속 최우수기업에 편입됐다.
한전KPS가 DJSI Korea 12년 연속 최우수기업에 편입됐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전KPS가 전 세계 기업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DJSI Korea 지수에 12년 연속 최우수기업으로 편입됐다. 

DJSI는 글로벌 금융정보사인 미국 다우존스와 지속가능경영평가 전문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 SAM)이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로 매년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지배구조, 환경, 사회 등 비재무적 측면을 종합 평가하는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경영 표준이다.

전 세계 2,54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국내에서는 DJSI World에 17개 기업, DJSI Asia-Pacific에 29개 기업, DJSI Korea에 42개 기업이 각각 포함됐다.

한전KPS는 공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국내 상위 2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DJSI Korea에 12년 연속 편입돼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 우수 기업임을 인정받게 됐다. 

한전KPS는 지속가능경영의 핵심요소인 경제, 사회, 환경 부문의 균형을 갖춰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전 세계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또한 한전KPS는 투명경영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KPS-패러데이 스쿨 프로그램’과 같은 차세대 기술명장 육성 및 지역인재 채용 확대 등으로 산업기술의 뿌리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기술표준화 지원프로그램인 Standard-Sure와 같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프로그램 시행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