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 컨퍼런스 일정표.
석유 컨퍼런스 일정표.

[투데이에너지 박효주 기자] 대한석유협회는 16일 글로벌 석유시장 환경변화와 석유산업 적응전략을 주제로 2020 석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석유협회,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경제연구원이 공동개최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세션1과 세션2로 나눠 진행된다.

세션1은 글로벌 석유시장 환경변화와 에너지 안보전략을 주제로 이달석 에너지경제연구원 박사의 국제석유시장 동향 및 전망 분석, 안세현 서울시립대학교 교수의 에너지 지정학 변화와 에너지 안보 대응전략 발표, 박영훈 한화투자증권 리서치 센터장과 이종현 Platts 박사, 이재승 고려대학교 교수의 패널토의 및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세션2는 석유산업 적응전략을 주제로 최정수Bain&Company 파트너의 주요 석유기업의 에너지전환 적응전략 발표한다.

이후 손지우 SK증권 연구위원의 석유산업 경재력 유지 및 신사업전략 발표, 김희집 서울대학교 교수와 오지원 쉘코리아 대표, 유승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의 패널토의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컨퍼런스와 관련해 자세한 문의사항은 사무국 이메일(info@kimexgroup.co.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