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에너지 IT 플랫폼 솔라커넥트(대표 이영호)가 태양광발전소 주 수입원인 SMP, REC 외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한 전력중개사업 참여 발전소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솔라커넥트 전력중개서비스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발전량 예측 결과와 무관한 인센티브(정산금)를 확정 지급하는 상품이다. 지급 수익은 전력거래소(KPX) 계약 발전소 50%, 한국전력 계약 발전소 35%다. 

‘예측제고정산금 제도'란 하루 전 발전량을 예측하고 실제 발전량과 비교해 정산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내년 초 전력중개시장 내 신설된다. 전력중개 참여 시 발전사업주는 ‘중개사업자(솔라커넥트)’를 통해 전력 및 REC 판매를 위탁하는 서비스를 제공받고, 예측제고정산금을 통한 추가 수익까지 확보할 수 있다.

이때 중개사업자의 예측기술에 따라 정산금 수령액이 달라진다. 솔라커넥트 전력중개 서비스 참여 시 고객은 발전량 예측 결과와 관계없이 업계 최고의 확정수익을 추가로 얻을 수 있고 예측 위험은 솔라커넥트가 부담한다. 이는 솔라커넥트가 국내 1위 데이터량을 바탕으로 타사와 차별화된 정확도 높은 예측 기술을 보유했기에 가능하다.

솔라커넥트는 KT, SK E&S와 함께 실증사업에 선정된 3개 회사 중 하나로 산업통상자원부 데이터 활용 서비스 개발대회 장관상(대상) 수상으로 이미 그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사전 신청 시에는 △500만원 상당 발전소 종합 점검 △120만원 상당 모니터링 시스템 교체 △400만원 상당 계량기 교체(기존 한국전력 계약자 대상) 혜택이 무료로 제공된다.

사전 신청 혜택 및 상세 내용은 솔라커넥트 홈페이지(www.solarconnect.kr/exchange) 또는 문의 전화(02-6931-0901)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