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열 S-OIL사장(좌 2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류열 S-OIL사장(좌 2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효주 기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21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2020년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해양경찰 6명에게 상패와 상금 7,000만원을 수여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대표 수상자인 최고 영웅 해양경찰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최고 영웅 해양경찰에 선정된 정용수 경장(통영해양경찰서)에게 상패와 상금 2,000만원, 문홍민 경사(서해해양 특수구조대) 등 영웅 해양경찰 5명에게 각각 상패와 상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최고 영웅 해양경찰로 선정된 정용수 경장은 지난 8월 거제시 해금강 십자동굴에 고립돼 있는 수영동호인 23인을 기상 악화 속에서도 안전하게 구조했으며 지난 1월에는 울산시 울주군 간절곶 앞 해상 원유이송시설인 부이의 압력 게이지가 파손돼 기름이 유출되고 있는 현장에 출동해 풍랑 속에서 파손 부위를 직접 봉쇄함으로써 추가 기름유출 및 인근 양식장 오염 등 2차 피해를 차단했다.

류열 S-OIL 사장은 “망망대해 한가운데 위험에 처해 있는 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구조하는 해양경찰들이야말로 진정한 영웅”이라며 “S-OIL은 앞으로도 해양경찰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S-OIL은 지난 2013년 해양경찰청과 해경영웅지킴이 협약을 맺고 순직해양경찰 유자녀 학자금 지원, 공상 해양경찰 치료비 지원, 해양경찰 부부 휴 캠프, 영웅해양경찰 시상 등 후원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