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수상작 모음집 표지 이미지.
공모전 수상작 모음집 표지 이미지.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국민들이 직접 제안한 그린뉴딜 관련 아이디어가 정책수립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정책자료집에는 ‘2020 전기·에너지 분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총 22건의 제안이 수록됐다.

특히 대상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우리동네 태양광 방음벽 그린뉴딜 사업’은 전국 초·중·고 교육시설의 20년 이상 노후화된 방음벽을 태양광 발전설비 방음벽으로 교체해 우수한 방음효과는 물론 미관효과와 도시이미지 상승을 추구하자는 내용으로 발전설비를 통해 생산된 전력을 마을 협동조합을 결성해 판매함으로써 주민자치 및 그린뉴딜형 복지정책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전기협회의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된 정책자료집에는 성공적인 그린뉴딜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가 다양하게 담겨있다”라며 “정책수립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자료집은 무료로 배포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전기협회 전력정책포럼(02-2223-396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는 80건에 육박하는 정책 아이디어가 접수돼 그린뉴딜에 대한 높은 국민적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