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의료진의 방역물품 지원과 취약계층 아동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기부한다.

남부발전은 경영진의 자진 반납 급여와 회사 매칭그랜트 기금을 더해 총 1억원의 성금을 부산의료원과 부산교육청에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방역의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을 격려하고 취약계층 아동들의 비대면 교육여건 조성에 뜻이 모이면서 추진됐다. 성금은 코로나19 고통분담을 위해 지난 4월부터 경영진과 1직급 직원이 각각 월 급여의 10%와 3%씩을 자발적으로 반납해 적립한 금액과 매칭그랜트 기금으로 마련됐다.

전달된 성금 1억원 가운데 5,000만원은 부산의료원 의료진의 활동복과 마스크 등 방역물품 지원에 사용되며 나머지 5,000만원은 부산교육청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학습용 노트북 지원에 활용된다.

남부발전은 내년 3월까지 급여반납을 통한 기부기금 적립을 계속하며 이를 통해 마련한 성금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후원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신정식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남부발전 임직원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전달됐으면 한다”라며 “국민 모두가 어려운 1년을 보냈지만 연말모임 자제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새해에는 희망의 봄을 맞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경영평가 성과급 가운데 3억원 상당을 직원에게 온누리상품권으로 대체 지급해 전통시장 살리기에 힘을 보탰으며 네이버 해피빈 기부 플랫폼을 활용한 더블기부 캠페인으로 지역 소외계층 지원에 국민참여를 유도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