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순자 한국열병합발전협회 회장
▲방순자 한국열병합발전협회 회장

[투데이에너지] 존경하는 투데이 애독자 여러분 신축년, 하얀 소의 해를 맞이해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열병합발전협회는 창립 30년 동안 국내외 전문기관 및 회원사들과 함께 열병합발전의 확대·보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하지만 산업계의 현실이 반영되지 않은 다양한 환경규제와 불확실한 에너지 시책 등 정부의 다양한 정책과 맞물려 경영여건이 다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협회는 미래정책과제 발굴 등 흔들림 없이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먼저 정부의 분산에너지 로드맵의 뼈대가 마련돼 실행될 것에 대비한  정책대안 마련을 통해 올바른 분산형 전원으로서의 정책이 수립·시행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둘째로 새로운 기후변화 체제상에서 에너지이용효율을 극대화 시키고 온실가스 배출저감 시설로서의 효과를 지닌 산업단지 집단에너지사업의 효과적 에너지전환을 위해 배출권거래제 및 다양한 환경관련 정책 지원에 대응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무리 환경이 어렵더라도 모두가 최선을 다해 정부의 정책방향에 서로 협력하고 에너지전환의 시대를 위한 대비를 한다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따뜻한 정성과 격려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올 신축년 새해에도 여러분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