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펠, 당진시 미세먼지 안심 시범마을 조성 참여
힘펠, 당진시 미세먼지 안심 시범마을 조성 참여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1.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기청정기 ‘휴벤’ 공급
힘펠 ‘휴벤 S2 400’.
힘펠 ‘휴벤 S2 400’.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힘펠(대표 김정환)이 ‘당진시청 미세먼지 안심 시범마을 조성사업’에 참여했다.

전국 석탄화력발전소의 약 50%를 차지하는 충남지역은 미세먼지 등 환경 유해물질로 인한 주민들의 건강 피해 및 예방관리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힘펠은 충남 당진시 송산면 동곡리 마을회관을 포함해 총 4곳에 스탠드형 환기청정기 ‘휴벤S1’ 16대와 천장형 환기청정기 ‘휴벤C’ 2대를 공급했다. 환기청정기 ‘휴벤’은 초미세먼지부터 각종 유해물질을 차단해 창문을 열지 않고도 실내 오염된 공기를 환기하는 데 효과적이며 특히 사람들이 밀집해 있는 다중이용시설에 적합하다.

한편 힘펠은 ‘휴벤S1’에 이어 ‘휴벤S2’를 출시했다. ‘휴벤S2 시리즈’는 바닥에 설치하는 스탠드형 환기청정기로 고성능 2단계 필터시스템(프리필터10T+헤파필터69T)이 장착돼 환기 성능이 우수하고 스마트 컨트롤러로 초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농도를 확인해 자동으로 동작할 수 있다.

김정환 힘펠 대표는 “대기환경에 따라 환기에 제약을 받는 경우가 많고 여전히 코로나가 진정세를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환기와 같은 생활방역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함께하는 유의미한 프로젝트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