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창호 결합형 환기시스템 출시
LG하우시스, 창호 결합형 환기시스템 출시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1.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 공기질 자동 감지 쾌적한 환경 유지
‘LG Z:IN 환기시스템’ 제품 구조.
‘LG Z:IN 환기시스템’ 제품 구조.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하우시스가 창호 결합형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 제품 ‘LG Z:IN 환기시스템’을 출시했다.

‘LG Z:IN 환기시스템’은 창을 열지 않고도 환기를 통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제품 내부의 감지 센서가 실내 공기질을 자동으로 감지해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으로 오염된 실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외부 공기를 실내로 유입시켜 쾌적한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실내로 유입되는 외부 공기는 프리필터, 탈취필터, 헤파필터(H13급) 등 제품 내부의 3중 필터를 거쳐 미세먼지 등이 걸러진다.

특히 기존 공기청정 제품들과는 다르게 오염된 실내 공기를 3중 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로 바꿔주는 방식이어서 실내 공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추는데 보다 효과적이다.

또한 ‘LG Z:IN 환기시스템’은 환기 시 배출되는 실내 공기와 유입되는 실외 공기의 열에너지를 교환해 냉·난방 에너지 손실을 줄여주는 전열교환기를 적용해 창문을 열고 환기하는 자연 환기 방식보다 실내 온도를 지키는데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에 홈 IoT 어플리케이션 ‘LG지인 링크’를 설치하면 외부에서도 실내 공기질 확인과 제품 작동이 가능해 외출 후 집에 들어가기 전 미리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 수 있어 사용 편의성도 뛰어나다.

LG하우시스 창호사업부장 김진하 상무는 “코로나19로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실내 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LG Z:IN 환기시스템’이 새로운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 제품으로 성장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대한 세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