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업계, 택시기사 자녀에 10억원규모 장학금 지원
LPG업계, 택시기사 자녀에 10억원규모 장학금 지원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1.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0명에게 연간 400만원···E1, SK가스 조성 ‘LPG 희망충전기금’ 통해
내달 5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통해 모집
택시 가정 장학생 모집 리플릿.
택시 가정 장학생 모집 리플릿.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대한LPG협회(협회장 이필재)는 수송용 부탄 수요가 많은 택시업계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택시기사 자녀 260명에게 총 10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금 재원은 LPG전문기업인 E1, SK가스가 출연한 'LPG 희망충전기금'을 통해 조성됐으며 한국장학재단이 장학생 심사, 선발, 지급 등 제반업무를 담당한다.

한국장학재단은 22일부터 2월5일까지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2021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

법인택시 및 개인택시 가정의 자녀로 국내 4년제 대학 또는 전문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가계소득 및 성적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을 참조하거나 콜센터(1599-2290)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재 대한LPG협회 회장은 “LPG업계는 택시업계 복지 향상을 위한 장학사업을 지난 2012년부터 지원해왔으며 현재까지 2,330여명의 학생들이 수혜를 받았다”라며 “어려운 학업여건에 놓여있는 택시기사 자녀들의 학업을 장려하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LPG업계는 LPG 희망충전기금을 통해 택시업계 장학금 지원사업을 포함해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LPG 배관망 설치비 지원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들을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