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 공모
산업부, 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 공모
  • 송명규 기자
  • 승인 2021.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신수요 시장 선점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본격화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중소·중견 철강기업의 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발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26일 중소·중견 철강기업에 향후 5년간(2021~2025년) 23개 과제 총 1,076억원 규모의 R&D를 지원하는 ‘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발사업’ 지원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사업은 △고부가가치화 기술개발 △친환경 자원순환 기술개발 △산업공유자산 구축 등 총 3개 분야로 구분된다.

고부가가치화 기술개발은 중소·중견기업이 미래차·에너지신산업 등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다품종·소량 생산의 소재 및 가공 기술개발 관련 신규 15개 과제에 과제당 5년간 최대 56억원을 지원한다.
 
친환경 자원순환 기술개발은 탄소중립·미세먼지 등 환경이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친환경 및 자원순환 기술개발 관련 신규 4개 과제에 과제당 5년간 최대 42억원을 지원한다.

산업공유자산 구축은 실증장비 구축, 3개 지역(포항, 광양, 당진) 사업화 연계 등을 위한 협의체 운영 등 철강 클러스터 생태계 경쟁력 강건화 관련 신규 4개과제에 과제당 5년간 최대 68억원이 지원된다.

산업부의 관걔자는 “대기업 중심의 국내 철강산업에서 생태계 전반의 강건화를 위해서는 중소·중견 철강기업의 경쟁력 강화가 핵심적”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이후 세계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중소·중견 철강사들을 집중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규과제 수행기관은 평가를 거쳐 오는 3월 중 확정될 예정이며 상세사항은 산업부(www.motie.go.kr) 및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www.keit.re.kr)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