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환 이사장(좌)과 김응권 총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대환 이사장(좌)과 김응권 총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이사장 김대환)와 원주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가 스마트 e-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해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김대환 이사장과 김응권 총장은 26일 한라대에서 ‘e-모빌리티 산업 발전과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e-모빌리티 산업 발전 및 융‧복합형 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날 MOU를 계기로 e-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을 비롯해 e-모빌리티분야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김응천 한라대 총장은 “세계 유일의 순수 전기차 엑스포를 주최하는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의 MOU는 한라대의 산학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엑스포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함께 스마트 e-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선도할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는 데 양 기관의 협력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환 이사장은 “한라대가 특화하고 있는 미래지향적인 스마트 e-모빌리티 산업 인재 양성은 국내외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향후 미래차 산업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