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 후원 중부재단, 스터디 모임 ‘이:룸’ 지원자 모집
JB 후원 중부재단, 스터디 모임 ‘이:룸’ 지원자 모집
  • 박병인 기자
  • 승인 2021.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사 활동비 지원 통해 자기계발 기회제공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건강하고 따뜻한 에너지로 고객에게 편안한 일상을 제공하는 JB(주)의 후원을 받고 있는 중부재단(이사장 이혜원)은 오는 26일까지 ‘제10회 사회복지사 지식공유네트워크’ 이:룸(E:Room‧이하 이:룸)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룸은 자신이 뜻한 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정예화 된(‘E’lite) 사회복지사들이 만들어가는 ‘공간(Room)’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같은 고민과 욕구를 지닌 사회복지사들의 자발적인 스터디 모임을 장려하고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2년 216명의 사회복지사를 선발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1,596명에게 2억4,000여만원이 지원됐다.

사회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날로 커지는 가운데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추고 사회복지 대상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재교육이 절실하게 필요한 실정이다. 하지만 체계화한 프로그램이 없어 전문성이 떨어지고 그마저도 전달식 교육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중부재단은 비슷한 업무를 하는 사회복지사들이 소규모 모임을 구성해 함께 고민을 나누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이:룸 사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룸은 1팀당 최대 150만원씩 15개 내외의 팀에게 총 2,0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진행되며 최소 3개 기관 6~10명의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팀이 지원대상이다.

참가신청은 중부재단 홈페이지(www.jbfoundation.or.kr)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선정결과는 3월8일 중부재단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