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 진행
서부발전,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 진행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한 걸음’ 취약계층 복지 활용
서부 공감 ‘따뜻한 한 걸음’ 캠페인 이미지.
서부 공감 ‘따뜻한 한 걸음’ 캠페인 이미지.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오는 15일부터 시민 참여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부발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15일부터 28일까지 서부 공감 ‘따뜻한 한 걸음’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따뜻한 한 걸음’ 캠페인은 비대면으로 개인이 자발적으로 걷기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걸음 기부 모바일 앱 ‘빅워크’에서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앱 설치 후 실내외에서 걷기만 하면 자신의 걸음 수만큼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캠페인에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서부발전은 2주 동안의 캠페인 진행 기간 동안 1억걸음 목표 달성 시 코로나19로 인해 실직 위기 등 상황이 어려워진 장애인 근로자들의 일자리 안정을 위한 지원금 등 취약계층 복지 사업에 1억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 또한 진행된다. 기부 참여자 중 걸음 순위 상위 200명을 대상으로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며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서는 100명을 추첨해 발달장애 미술작가가 기획하고 제작한 에코백, 파우치 등의 아트 굿즈 중 한 가지를 증정할 예정이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코로나19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관심이 희미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걸음’이라는 행위를 활용한 걷기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매우 뜻 깊고 기쁘다”라며 “이번 서부 공감 캠페인이 비대면 걷기 기부 형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우리의 안전과 건강을 위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