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公,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수자원公,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 송명규 기자
  • 승인 2021.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수상작에 총 상금 1,540만원 수여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전 포스터.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전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을 기념해 3월1일까지 물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영상 작품을 공모한다.

‘세계 물의 날’은 물의 소중함과 물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전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유엔이 매년 3월22일 지정한 기념일이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수자원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는 ‘물의 가치, 미래의 가치’를 주제로 해 진행된다. 이번 주제는 물이 인간과 자연에 주는 다양한 가치를 이해하고 미래세대를 위해 그 가치를 보전하자는 취지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광고, 애니메이션, 순수창작, 브이로그(vlog), 뮤직비디오, 단편영화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40초에서 3분 이내 분량의 디지털 영상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ilovekwater@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를 통해 창의성과 표현력, 공익성, 정보전달력을 평가해 24개의 영상을 선정한다. 선정된 24개의 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되며 2차 대국민 온라인 심사 진행을 통해 12개의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수상작은 1, 2차 평가점수 합산으로 3월15일 공개된다. 수상작은 ‘대학생 및 일반부’와 ‘고등학생 이하부’로 구분하여, 대학생 및 일반부 대상자에게는 500만원, 고등학생 이하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이 수여되는 등 전체 1,540만원의 상금과 시상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세부사항은 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www.blogkwater.or.kr) 또는 ‘2021년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운영사무국(02-6959-1796)’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