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일자리꿈터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전라남도 일자리꿈터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2021 전라남도 일자리 혁신성장 프로젝트-전남 일자리꿈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라남도 서부권 일자리 유관기관 간담회’를 지난달 25일 일자리꿈터 아카데미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철저한 소독·방역 하에 진행했다.

이번 전라남도 서부권 일자리 유관기관 간담회는 전남 서부권 일자리 유관기관 간 연계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기반을 마련하고자 목포고용노동지청, 전라남도 및 서부권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 등 18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참석한 12개 일자리 유관기관의 역할 및 지원 사업 등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일자리정책에 대한 정보 및 건의사항 공유와 서부권 일자리 유관기관 공동브로셔 제작, 통합 채용행사 개최, 특강 연계 등 다양한 협업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 원장은 “이번 간담회는 서부권 일자리 유관기관의 지원제도 및 사업을 알리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전남 일자리꿈터가 서부권 일자리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이끌어 가는 구심점으로 기관 간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을 유도해 서부권 일자리 유관기관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기반을 마련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2021 전남도 일자리 혁신성장 프로젝트’는 ‘내 삶을 바꾸는 전남 일자리 행복시대 구현’을 위한 전남도 일자리 생태계 혁신성장 모델 구축을 목표로 전남 일자리 혁신, 블루이코노미 일자리창출, 포스트코로나 휴먼뉴딜 3개 프로젝트로 구분해 청정 전남 블루이코노미 정책에 기반한 산업 육성과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및 생태계 조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