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겨울철 적정온도 캠페인 성료
에너지공단, 겨울철 적정온도 캠페인 성료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1.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택트 홍보로 국민 공감대 형성

한국에너지공단의 캠페인.

한국에너지공단의 캠페인.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이번 겨울 혹한과 코로나19 확산 위기 상황 등을 고려해 다채로운 온택트형 국민 참여 캠페인을 실시했다.

공단은 그간 추진해 온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적정온도 캠페인’으로 개편하여 적정 실내온도를 설정하자는 간결한 메시지 홍보와 다양한 이벤트 추진으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여를 확대했다.

적정온도 캠페인은 전 연령대가 함께할 수 있게 생활 속 실천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개인 SNS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 웹툰, 트로트 가수‧소셜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등 다양한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겨울철 에너지절약 TV 캠페인은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 피로도를 고려해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를 직관적이고 반복적인 가사와 춤으로 표현했으며 이와 연계해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겨울 적정 실내 온도 지키기 캠페인인 ‘올 겨울, 나는 20도입니다’챌린지를 진행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약 한 달 간 진행한 20도 챌린지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국민이 직접 캠페인 음원에 맞춰 20도 춤을 추거나 랩을 만들어 보는 챌린지로 유년층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출연한 58편의 영상이 접수됐으며 캠페인 영상을 포함해 약 14만회의 조회를 기록했다.

국민 의견을 반영한 13편의 수상작은 에너지공단 유튜브 페이지(https://www.youtube.com/c/KoreaEnergy)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영배 에너지공단 홍보실장은 “한 가지 행동을 실천함으로써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의 위기에 대응하고 저탄소 사회를 실현 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