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광주 LPG충전소 3곳 자원 재활용 공간 활용
SK가스, 광주 LPG충전소 3곳 자원 재활용 공간 활용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1.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퍼빈’과 협업해 순환자원 회수로봇 네프론 5대 설치
페트병, 캔 넣으면 현금화 가능 포인트 적립···지속 확대
SK가스가 LPG충전소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감소시키고 충전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올바른 재활용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순환자원 회수로솟 네프콘을 설치하고 사회적 가치로 연결하기 위해 ‘수퍼빈’과 협업에 나섰다.
SK가스가 LPG충전소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감소시키고 충전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올바른 재활용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순환자원 회수로봇 네프콘을 설치하고 ‘수퍼빈’과 협업에 나섰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SK가스(주)가 LPG충전소를 통해 새로운 자원 재활용 문화의 확산을 시작한다.

SK가스(대표 윤병석)는 3월부터 광주광역시 3개 충전소에서 새로운 개념의 자원재활용을 위해 인공지능기반의 순환자원 회수로봇 ‘네프론’을 설치 및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네프론’은 소셜벤처기업인 ‘수퍼빈’에서 개발한 재활용품 회수 자판기로 페트병이나 알루미늄, 철 등 캔을 집어넣으면 AI가 선별해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은 회수한 뒤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재활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되돌려 보내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재활용은 직접적인 이익으로 돌아온다’는 새로운 개념의 재활용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SK가스는 LPG충전소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감소시키고 충전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올바른 재활용 문화를 확산시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수퍼빈’과의 협업을 추진했다.

이런 협업의 첫 단추로 ‘수퍼빈’이 순환경제인프라 구축을 위해 협력을 진행 중인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SK행복충전 동부LPG충전소’, ‘SK행복충전 공항LPG충전소’, ‘SK행복충전 광주개인택시조합LPG충전소’ 등 3개소에 총 5대의 네프론을 설치했고 이달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고객들은 SK가스 LPG충전소에 설치된 네프론에 페트병이나 캔을 넣으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되며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수퍼빈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2,000점 이상이 되면 현금화 할 수 있다.

또한 올 연말까지 개인택시기사들에게는 추가적인 포인트를 지급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감소한 매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SK가스 박찬일 에코에너지 본부장은 ”SK가스의 LPG 충전소를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해 고민하던 중 수퍼빈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광주광역시에서 네프론을 이용한 올바른 재활용 문화를 정착시키고 향후 전국의 SK가스 LPG충전소로 확산 가능한 모델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공지능 기반의 순화자원 회수로봇 네프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수퍼빈 홈페이지 www.superbin.co.kr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월 말에는 SK가스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SK가스)을 통해 ‘네프론’을 재미있게 활용하는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