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지역상생협의체는 원주지방환경청을 방문해 삼척화력발전소 항만공사 공사재개 명령 승인 촉구 공문을 전달했다.
삼척시 지역상생협의체는 원주지방환경청을 방문해 삼척화력발전소 항만공사 공사재개 명령 승인 촉구 공문을 전달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삼척시 삼척상공회의소등 16개 사회단체협의회장으로 구성된 삼척시 지역상생협의체(위원장 정희수)가 삼척화력발전소 건설 촉구에 나서고 있다.

삼척시 지역상생협의체는 지난 12일 삼척시청(시장 김양호)에 에너지전환지원에 관한 법률 폐기 및 삼척화력발전소 공사재개 촉구 성명서를 전달한데 이어 15일 원주지방환경청(청장 이창흠)에 삼척화력발전 항만공사 재개 명령 승인 촉구 공문을 전달하며 삼척석탄화력발전소 건설 촉구에 대한 강력한 뜻을 밝혔다.

협의체는 “삼척화력발전소는 지난 2017년 지역주민을 비롯한 40여개 지역사회단체들이 정부 및 관련기관을 대상으로 18차례의 상경집회를 통해 이뤄낸 삼척시민의 숙원 사업”이라며 “공사가 중단돼 지역경제 파탄으로 주민의 생계를 위협하고 있으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삼척화력발전소 건설대책위원회 청년위원회는 지난달 삼척시청 앞에서 삼척화력발전소의 안정적 건설 진행과 완공을 촉구하는 집회를 갖고 “삼척화력발전소 건설은 시민 96.8%가 찬성한 경제사업인 만큼 삼척시민들의 바람을 무시하고 외부세력이 발전소의 존폐 여부를 결정해서는 안 된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