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식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 전무, 오형석 탑솔라 회장, 이완그 신성이엔지 회장(좌부터)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정민식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 전무, 오형석 탑솔라 회장, 이완그 신성이엔지 회장(좌부터)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신성이엔지가 그린뉴딜의 확대와 태양광 발전소 보급을 위해 태양광발전소 시공의 우수기업인 탑솔라, 그린뉴딜 투자와 ESG 경영에 앞장서는 하나은행과 손잡고 태양광발전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완근 신성이엔지 회장, 오형석 탑솔라 회장, 정민식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 전무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성이엔지와 탑솔라가 개발한 태양광 프로젝트에 하나은행이 사업타당성평가를 통해 재원을 조달하고 신성이엔지와 탑솔라가 태양광 기자재 공급, 기술 업무 수행 및 건설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들은 그린뉴딜로 확대되는 태양광 시장에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투자를 통해 탄소중립 실현을 앞당길 계획이다.

신성이엔지는 이번 협약에 지난해 개관한 김제 사업장에서 고내구성 친환경 태양광모듈을 공급 할 계획이다. 환경친화적인 자재를 사용하고 수상태양광 및 영농형 태양광 등과 같은 특수한 지역에도 모두 설치가 가능하다. 연간 700MW 규모의 김제 사업장은 규모의 경제를 달성했다.

또한 우수한 기술력으로 고출력 태양광 모듈을 양산하기에 제품 경쟁력도 뛰어나다. 특히 새만금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지역 태양광 발전사업에서 가점을 얻을 수 있고 지리적으로도 가까워 물류 관리에도 유리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지난 11월 탑솔라가 전라남도 신안군에 준공한 96MW 규모의 ’안좌스마트팜앤쏠라시티’에 태양광 모듈 및 기자재를 납품했다. 안좌스마트팜앤쏠라시티는 안좌면 주민들도 협동조합으로 참여하며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재생에너지의 새로운 길을 제시한 우수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김신우 신성이엔지 전략기획팀 이사는 “그린뉴딜로 확대되는 태양광 시장에 꼭 필요한 것이 우수한 기술력과 펀드와 같은 자금 조달로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는 신성이엔지, 태양광 사업 개발과 시공 기술력을 확보한 탑솔라, 그린뉴딜 투자에 앞장서는 하나은행과의 만남은 태양광 발전사업에 속도를 내고 새로운 획을 그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