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경영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한국수력원자력 경영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국민 소통을 통한 경영혁신을 위해 ʻ2021 한수원 경영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ʼ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부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는데 그 의미를 담고 있다.

공모 분야는 △혁신 △협업 △시민참여 총 3개 분야로 적정성, 국민체감도, 실현가능성, 지속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한다.

대상(1건) 300만원, 우수상(2건) 200만원, 장려상(4건) 50만원 등 총 9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제공한다. 

아이디어 접수는 오는 4월20일까지며 최종 심사 결과는 7월 30일(예정) 한국수력원자력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번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국민 주도의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다양한 요구 및 새로운 관점을 빌려 기관 혁신에 반영하고 이를 통해 국민이 원하는 확실한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디어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한수원 홈페이지(www.khnp.co.kr) 또는 국민생각함 홈페이지(www.epeople.go.kr/id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