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SK이노베이션 (대표 김준)은 2021년 SK이노베이션 계열 상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29일 밝혔다. 1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한 사업 환경의 어려움 속에서 진행되는 SK이노베이션의 신입사원 채용이 경제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신입사원 채용은 SK이노베이션이 진행하는 수시 채용으로는 최대 규모인 OOO명이다. 경영지원, 비즈니스, 엔지니어, 연구개발 등 전 직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SK그룹 계열사 중 빠르게 시작한다.

또한 채용 프로세스도 기존 대비 단축하여 속도감 있게 진행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의 채용 담당자는 “SK이노베이션의 그린밸런스2030 달성을 위한 파이낸셜 스토리(Financial Story)에 공감하고 친환경 에너지와 소재 중심 기업(Green Energy & Materials Company) 추구를 위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 선발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친환경 및 신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테크(Tech)와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직무 별로 즉시 업무 수행이 가능한 인력을 중심으로 채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신입사원 채용 공고는 29일부터 SK그룹 채용 사이트(Skcare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의 전문 보도채널 스키노뉴스 (Skinnonews.com)와 유튜브 채널 (youtube.com/user/askinnovation) 및 SKcareers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채용과 관련된 추가적인 정보를 지원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채용담당자가 직접 소개하는 SK이노베이션 계열 개요, 사업 현황, 기업 문화, 구체적인 채용 안내 및 채용 직무에 대한 설명 등 지원자를 위한 맞춤형 컨텐츠를 순차적으로 전달하게 된다.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채용은 다음달 16일에 서류 접수가 마감되며 약 2달간 서류심사, 필기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6월 말경 발표될 예정이다. 이후 7월초 실행력, 패기, 열정을 갖춘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