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설명회 개최
한전,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설명회 개최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나주 기업 관계자 50여명 참석
송호승 한전 기술사업화실장이 전남 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설명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사업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송호승 한전 기술사업화실장이 전남 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설명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사업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전력(대표 김종갑)은 5일 본사 비전홀에서 전남 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강소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3월11일 열린 강소특구 비전선포식에 이어 특구 육성사업 추진계획을 기업인들에게 안내하기 위해 개최했으며 전남 나주 기업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2020년 8월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사업화 촉진과 지역 특성화 육성을 위해 나주 포함 6개 지역을 강소특구로 지정했다.

나주 빛가람혁신도시와 나주혁신산단 일원에 지정된 전남·나주 강소 특구는 고효율 태양광, 신재생O&M 및 에너지저장 분야를 특화분야로 한전이 기술핵심기관으로 참여한다.

이날 설명회는 강소특구 개요, 특구 육성사업 계획에 대해 소개했으며 특구 육성사업으로는 사업화 유망 공공기술 발굴 및 수요기업 매칭, 창업 육성사업, 기업의 기술 및 경영역량 성장 지원사업 등이 있다.

4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 및 특구 관련 플랫폼(www.innopolis.or.kr)에 공고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