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친환경 수소특화단지 조성 추진
청양군, 친환경 수소특화단지 조성 추진
  • 유정근 기자
  • 승인 2021.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앤파워와 일반산단 육성 MOU 체결
청양군·에이치앤파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양군·에이치앤파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청양군이 에이치앤파워와 상호보완적 관계를 유지하면서 비봉면 신규 일반산업단지 내에 친환경 수소특화단지 조성을 추진한다.

청양군(군수 김도곤)은 최근 청양군청에서 수소연료전지 생산업체 에이치앤파워와 친환경 산단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MOU는 충청도 내 각 시·군이 산업단지 준공 후 미분양으로 애로를 겪는 상황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산업단지 지정 승인이 이뤄지지 않은 초기 단계에서 실제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과의 약속으로 일반적 관행을 깨는 파격적 성과이기 때문이다.

청양군은 4월 말까지 사업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이를 바탕으로 산업단지 지정 승인을 위한 행정절차를 추진할 예정이며 MOU 체결로 민간사업자 유치를 비롯해 투자유치, 투자심사, 각종 인허가 등에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청양군은 비봉면 신규 일반산업단지를 국내외 산업 트렌드 변화를 수용하는 전초기지로 육성해 환경오염으로부터 자유로운 첨단기술 중심의 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김돈곤 청양군 군수는 “앞으로 산업단지 지정승인을 받고 실제 착공까지 최소 2~3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우리 군은 그 사이에 이번 MOU 체결과 같이 사전 입주수요를 최대한 확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치앤파워는 카이스트의 우수기술을 바탕으로 높은 수준의 수소연료전지 기술로 디젤, 가솔린, 도시가스 등 다양한 연료를 수소에너지로 바꾸는 소형 연료 개질기를 주력제품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