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국민체감형 혁신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9일부터 30일까지 ‘2021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참여와 신뢰를 통한 공공성 회복’이라는 정부혁신 목표에 발맞춰 국민이 직접 동서발전의 혁신을 이끌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공모분야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윤리경영 강화 △사회적가치 실현 △동반성장‧연구개발(R&D) 제도 개선 △규제개혁 및 공공서비스 개선의 4개 부문이다.

발전산업 본업과 연계된 혁신과제를 기반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동반성장 등 사회적가치 실현과 혁신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동서발전의 혁신 아이디어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동서발전 누리집(www.ewp.co.kr)과 이메일(open_innovation@ewp.co.kr)을 통해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공모에 접수된 아이디어는 사내 평가와 시민참여혁신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상 등 총 8건을 선정해 포상하고 추후 정부혁신 추진과제에 포함해 시행할 방침이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우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국민 시각의 사회적가치 실현과 전사적 혁신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참신하고 생생한 의견을 반영해 국민이 확실히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