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어린이용품 자가관리 지원사업 모집 
환경산업기술원, 어린이용품 자가관리 지원사업 모집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1.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까지 신청가능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유제철)은 ‘2021년 어린이용품 자가관리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 중에 있다.

이 사업은 어린이용품 제조기업의 자체적인 환경유해인자 관리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2012년부터 시작됐다.

참여기업은 어린이용품에 사용하면 어린이의 건강피해가 우려되는 환경유해인자 사용 저감·관리계획 수립과 이를 이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환경유해인자 관리를 위해 소요되는 경비와 함께 국내외 어린이용품 환경유해인자 관리 법규에 관한 교육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의 신청대상은 환경유해인자 관리의지가 있는 중소 어린이용품 제조기업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 서류를 4월 26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hhlim@keiti.re.kr)로 제출하면 된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제출된 서류 검토 및 선정평가를 거쳐 참여기업 10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www.keiti.re.kr)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어린이용품 환경안전 상담센터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유제철 환경산업기술원장은 “환경유해인자 노출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어린이용품의 생산단계부터 안전관리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