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환경분야의 미래 인재를 대상으로 직무 경험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 기회를 주기 위해 ‘제5회 대학생과 함께하는 설계 경제성 검토(VE)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13일 공고를 시작으로 5월 중 참가신청서를 접수받고 7월 중에 수행보고서를 제출받아 심사에 들어간다. 참가자격은 국내 대학에 재·휴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며 6명 이내로 조를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는 13일부터 환경공단 누리집(www.keco.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5월6일부터 5월20일까지 전자메일(kecove@keco.or.kr)로 접수받는다.

접수 후 ‘설계 경제성 검토 수행보고서’를 7월16일까지 제출하면 1차 서류심사를 통해 8개 조를 선정하고 8월26일에 참가자들의 발표에 대한 심사와 최종시상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경진대회는 상·하수도 등 환경공단이 제시하는 환경기초 시설에 대해 설계 경제성 검토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참가자들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설계 경제성 검토(VE)’ 업무절차 과정 등에 참여해 △추진단계 이해 △현장 확인 △아이디어 회의 등 업무 전반에 대한 직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경진대회 심사는 제출한 수행보고서를 활동내용, 수행방법, 발표 등의 기준으로 평가한다. 최종 선정된 대상 1개 조에 장학금 500만원을 포함해 금상 2개 조, 은상 2개 조, 동상 3개 조 등 본선진출 조 모두에 총 장학금 1,800만원과 환경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여한다.

환경공단은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대회 특성에 맞춰 설계 경제성 검토 수행에 필요한 현장답사, 업무수행절차 안내 등의 기술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장준영 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환경 및 건설 관련 대학생들이 현장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미래 환경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