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할인 가구 대상 구매가 10% 시행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전력(대표 김종갑)은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가의 10%를 지원해주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오는 23일부터 시행한다.

사업예산은 700억원 규모이며 사회적 배려계층인 한전 복지할인가구가 지원대상이다.

복지할인가구는 장애인(기존 1∼3급), 국가·상이유공자(1∼3급),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3자녀 이상, 출산(3년 미만) 가구, 대가족(5인 이상),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다.

전기요금청구서 또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http://support.kepco.co.kr)에서 지원 대상 확인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자는 시장에 출시된 지원대상 품목 중 오는 23일 이후로 구매한 최고효율등급제품에 대해 가구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비용의 1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자는 대상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한 대상제품의 효율등급 라벨과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구비,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http://support.kepco.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포털 검색창에 ‘한전 고효율 가전’ 입력 시에도 홈페이지 이동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방법, 지역별 담당자 등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일부 가전회사(코웨이, 쿠첸)는 지원대상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자 한전의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동참해 별도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 게시 할 예정이다.

한국전력은 고효율가전제품 구매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에 기여하고 연간 약 70GWh의 에너지절감(약 2만4,000가구의 연간 전력 사용량) 효과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