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公, 안전활동 수준평가 최고등급 달성
환경公, 안전활동 수준평가 최고등급 달성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1.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분야 기관 핵심가치 및 최우선 경영방침 설정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우 첫번째)이 현장에서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우 첫번째)이 현장에서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20년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에서 준정부기관 위탁집행형 내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는 공공기관의 작업장 안전보건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9년도에 도입됐다.

공단은 지난 2019년 평가에서는 B등급을 받았으나 올해 2월 실시된 2020년 평가에서는 1단계 상승한 최고등급(A등급)을 달성했다.

세부적으로 △기관장 직속 안전 전담 조직의 확대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ISO45001) 인증 △ 경영진·관리감독자 등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근로자 주도형 안전사고 예방 프로그램 운영 △협력사 참여 안전관리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등의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장준영 이사장은 지난해 1월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직접 선포하고 이사장 주관 위험 작업장·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점검에 따른 개선 대책을 마련하는 등 현장의 산업재해 감축을 추진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안전을 기관의 핵심가치로 안전경영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설정하고 작업환경 개선 등 안전보건관리 수준을 지속 향상시켜 근로자의 안전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