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직무대행 유동욱, 이하 KERI)이 지역에서의 창업문화 활성화 지원을 위한 ‘경남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 참가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경남 창원 지역에서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및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다. 참여자들에게는 창업, 지식재산(IP), 투자·마케팅 등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교육이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 수료자들은 국내유일 전기전문 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의 기술 지원은 물론 창업까지의 전 단계 맞춤 지원을 받는다. 주요 혜택으로는 △사업 아이템 검증 및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지원 △분야별 전문가 1:1 매칭을 통한 멘토링 및 창업코칭 △IR/데모데이 행사를 통한 투자 연계 지원 △시장 실증화 검증 지원 △데모데이 수상자 대상 1,500만원 이내 사업화 자금 차등 지원 등 창업까지의 전 단계 맞춤 지원을 받는다. 

창업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사업의 조기 안착 및 기업 성장을 지원한다. 

유동욱 전기연구원 원장 직무대행은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열정 넘치는 예비·초기 창업가를 적극 지원해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겠다”라고 전했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기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www.keri.re.kr)을 참조하거나 강소특구기획실(055-280-1061, 106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