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公, ‘2021 국가산업대상’ 수상
가스기술公, ‘2021 국가산업대상’ 수상
  • 박병인 기자
  • 승인 2021.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부문···2년 연속 쾌거
송민호 한국가스기술공사 신성장사업처장(가운데)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민호 한국가스기술공사 신성장사업처장(가운데)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가 15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1 국가산업대상’에서 연구개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 후원하는 ‘2021 국가산업대상’은 탁월한 경영 능력과 창조적이고 차별화된 경영 마인드로 국가 산업과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가스기술공사는 2020년도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가스기술공사는 국내 천연가스 분야 플랜트 설계, 시공, 운전 및 유지보수 전문 기술 보유 기업으로 천연가스 분야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분야, 지하매설물 안전관리 분야 등 다양한 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연구개발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가스기술공사는 지난 3월22일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해외 수소기반 대중교통 인프라 기술개발’ 사업자로 최종 선정돼 해외(UAE) 현지에 재생에너지 연계 전력으로 수전해 수소생산이 가능한 차고지형 수소버스 충전소를 구축하고 실증한다. 

이를 통해 수소 대중 교통시스템의 해외(중동) 진출 토대를 마련하고, 수소충전소 구축 및 운영 기술을 해외에 알리는 데 앞장서게 됐다.

고영태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2년 연속 연구개발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는 국내 4차 산업과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선도적인 기술개발과 함께 이번 해외 진출을 토대로 국내 기술을 해외에 알려 국가의 위상을 높이고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