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설치된 힘펠 환기시스템 ‘휴벤S’.
대구 동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설치된 힘펠 환기시스템 ‘휴벤S’.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주)힘펠(대표 김정환)은 대구 동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코로나19 바이러스 위험을 예방하고 안전한 운영을 돕기 위해 스탠드형 환기시스템 ‘휴벤S’를 설치했다.

예방접종센터에 설치된 스탠드형 환기시스템 ‘휴벤S’는 실내 오염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공기는 필터를 거친 상쾌한 공기로 바꿔 들여오는 기계식 환기장치다.

힘펠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함께 181m² 규모의 실험공간에 기계식 환기장치를 설치하고 환기풍량에 따른 비말 제거율 실험 결과 모든 실내 공기를 시간당 4.6회(840CMH) 바꿔주는 속도로 환기를 하면 60분 전후로 공기 중에 머무는 비말의 약 98%가 제거됐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역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에서 기계식 환기장치를 상시 가동하고 외부공기 도입량을 가능한 높게 설정해 최대한 외부공기로 환기하는 것을 권고한 바 있다.

힘펠의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내 휴벤S 설치를 통해 환기시스템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다시 한번 검증받는 계기가 됐다”라며 “검증된 제품인 만큼 예방접종센터 외에 많은 이들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에서도 환기시스템을 직접 경험해 만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